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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쓰기

1925년 4월과 7월사이 『조선문단』에 발표한 김동인의 「소설작법(小說作法)」를 원전으로 하고 있다. 이 글은 총 4회에 걸쳐 발표하였다. "소설이라는 것도 일정한 쓰는 법에 율(律)하여 쓸 수가 없는 것으로서, 내가 이러한 방식으로 소설을 쓰고, 다른 사람이 다른 방식으로 쓰고, 또 다른 사람이 또 다른 방식으로 쓴다 할지라도 결코 어느 것은 방식에 맞고 어느 것은 방식에 안 맞는다고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 책의 서두에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광수와 더불어 조선문단을 이끌었다. 하지만 김동인도 친일반민족행위자의 길을 간다. 나라 잃은 지식인의 나약함과 안타까움이 보여지는 모습이다. 원문의 내용에 충실하되 표현이나 문구는 오늘의 언어로 수정하였음을 밝혀둔다.
1925년 4월과 7월사이 『조선문단』에 발표한 김동인의 「소설작법(小說作法)」를 원전으로 하고 있다.

이 글은 총 4회에 걸쳐 발표하였다.

"소설이라는 것도 일정한 쓰는 법에 율(律)하여 쓸 수가 없는 것으로서, 내가 이러한 방식으로 소설을 쓰고, 다른 사람이 다른 방식으로 쓰고, 또 다른 사람이 또 다른 방식으로 쓴다 할지라도 결코 어느 것은 방식에 맞고 어느 것은 방식에 안 맞는다고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 책의 서두에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광수와 더불어 조선문단을 이끌었다. 하지만 김동인도 친일반민족행위자의 길을 간다. 나라 잃은 지식인의 나약함과 안타까움이 보여지는 모습이다.

원문의 내용에 충실하되 표현이나 문구는 오늘의 언어로 수정하였음을 밝혀둔다.

금동 김동인

1900∼1951. 평안남도 평양 출생

소설가·친일반민족행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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